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2023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벚꽃

by 의솔아빠 2023. 4. 3.
728x90

지구온난화 때문인지 올해는 평년 대비 거의 2주 정도 벚꽃이 일찍 피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평년 일정에 맞춰놓았던 벚꽃 관련 지역 축제들이 죄다 꼬여버린건 덤입니다.) 그러다 보니 어디 벚꽃보러 멀리 갈 생각은 못하고 급한대로 집 부근에 있는 서울과기대로 꽃구경을 가게 되었네요.

아무튼 이런 포스팅의 특성상 글 보다는 사진 위주입니다.(스압 문제로 되는대로 묶어놔서 작은 사진들로 보일 수 있는데 클릭하면 커집니다.)

청문을 들어오자마자 벚꽃길 시작입니다.

 

자세히 보몇 꽃 색이 조금씩 다릅니다. 아마 다른 품종으로 심겨져 있는 듯 싶네요.

 

세로사진 모음. (얼룩말 아닙니다)
다산관이라고 하는 건물 주변인데 이게 등록문화재 12호라고 합니다.
정문도 벚꽃이 많지만 진짜 메인스테이지(?)는 학교 안의 연못 주변입니다. "붕어방"이라는 재미있는 이름이 붙어있습니다.
정면 건물은 다빈치관이라고 하는 건물인데 앞의 기린 모양 조형물이 재미있습니다.
연못 바로 옆에 펼처진 잔디밭이 꽤 넓습니다. 서울시내에서 이 정도 규모 캠퍼스를 가진 학교가 몇 없을겁니다.
어느틈엔가 분수가 켜졌습니다.

참고로 노원구 공릉동에 자리한 서울과기대는 서울시내 다른 곳 대비 벚꽃이 3~5일 정도 늦게 피는 편입니다. 같은 노원구인 당현천(여긴 4월 1일에 이미  벚꽃엔딩에 들어갔습니다)이나 인근 중랑구 천변과 비교해 봐도 일주일 조금 안되는 차이가 있는데요, 다만 이것도 사실상 마지막인게 오는 식목일을 전후해서 전국에 비가 예상되는 만큼 이 시점 이후 올해 꽃 구경은 벚꽃에서 철쭉으로 바로 넘어갈 듯 싶네요

728x90

댓글